교육

한국벤처캐피탈연수원(KVCI)은 벤처캐피탈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소기업창업지원법 제10조에서 규정하는 투자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된 국내 유일 벤처캐피탈 전문 교육기관입니다.

연수원장 인사말

한국벤처캐피탈연수원(KVCI)은 지난 2000년 개원 이래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제10조에서 규정하는 투자전문인력을 비롯하여 약 7천여 명의 교육생을 배출한 바 있는 국내 유일의 벤처캐피탈 전문 교육기관입니다.

기업투자 활성화에 주안점을 둔 경제정책 기조와 규제 완화 확산으로 투자액회수 실적이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며 벤처캐피탈 산업은 바야흐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. 우리 연수원은 이러한 벤처캐피탈 성장의 한 축을 담당하며 전문성을 갖춘 벤처캐피탈리스트를 양성함과 동시에 벤처캐피탈에 관심 있는 일반인 대상의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벤처캐피탈 저변 확대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.

현재 저희 연수원은 교육생의 투자역량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다분야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,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춰 글로벌펀드, 소셜임팩트, 신약·바이오 등 새로운 산업에 대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부단히 개발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. 또한, 조합 결성 증가 추세에 따라 신규인력 양성 과정, 투자심사 예비인력 양성 과정 등 투자전문인력 수요를 공급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상설 운영하고 있으며, 벤처캐피탈 업계로 취업을 희망하는 연수원 교육 수료생과 협회 회원사 간 상시 온라인 채용 매칭이 가능한 VC-HR 시스템(Venture Capital-Human Resource System)을 구축하여 지속적인 우수 인력 공급 채널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.

저희 연수원은 혁신 기술 발굴, 올바른 투자 및 회수를 담당할 우수 인재 공급을 목표로 경제 혁신성장을 선도할 수 있는 벤처캐피탈리스트 양성에 언제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한국벤처캐피탈연수원장